티스토리 뷰
목차
오징어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을 통하여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해서 상금을 타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
9부작으로 만들어졌으며, 2024년 12월 26일 오징어게임2가 개봉 예정이다.
출연 배우
기훈 역 (이정재)
주인공으로써, 경제적 어려움과 가족문제로 게임에참여하게 되면서부터 시작과 끝을 통한 연속에 갈등과 선택을 통하여 드라마에 전반적이 부분을 책임지는 캐릭터
상우 역 (박해수)
기훈의 어린시절 친구로써, 성공을 통해서 엄청난 사업가가 되엇엇지만, 개인의 실수를 인하여 경제적 몰락 후에 게임에 참여하게되엇다.
일남 역 (오영수)
최고령 게임 참가자로써, 치매를 앓고 잇는 듯 보이지만, 드라마내에서 비밀을 가지고 있는 존재이다.
준호 역 (위하준)
새벽 역 (정호연)
덕수 역 (허성태)
한미녀와 같이 악역의 캐릭터로써 드라마의 재미를 한층 더 올려주는 캐릭터
알리 역 (아누팜)
미녀 역 (김주령)
주요 에피소드 게임 내용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가장 첫번쨰로 노래에 맞추 무궁화꽃이피엇습니다. 하는 동안 움직일수 있으며, 결승점에 통과해야하는 게임입니다.
이게임은 노래가 끝나고 움직이면 총에 맞게되어 죽는 잔혹한 규칙이 있습니다. 이 첫번째 게임에서 가장 많은 참가자들이 목숨을 잃습니다.
달고나 뽑기
달고나가 깨지지않고 찍혀잇는 무늬대로 뽑아야 하는 게임으로써, 이 상황에서 엄청난 긴장감과 압박감으로 인하서 이 장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습니다.
줄다리기
첫 팀 대결로써, 서로간에 힘대결을 하여 당겨지는 쪽은 추락하여 목숨을 잃습니다.
구슬치기
참가자들이 짝을 이루어 구슬을 걸고 게임을 합니다 이 장면에서는 인간관계와 배신을 통한 다양한 장면들이 연출이됩니다.
징검다리 건너기
유리로 만들어진 다리를 건너게 되는게 한쪽은 일반유리고 한쪽은 강화유리로 만들어져서 도박을 하게 되는 게임입니다.이장면에서 미녀가 덕수에 대하 배신감으로 같이 죽음을 맞이하게됩니다.
오징어게임
마지막 게임으로, 어린시절에 하던 게임을 반영햇지만, 폭력적인 부분을 규칙을 적용하여 게임의 난이도를 높입니다.
이장면에서 기훈과 상우가 대결하는 장면이 명장면으로 많이 나왓습니다.
오징어 게임은 단순하게 생존을 위한 게임을 넘어서, 현대 사회에서 불평등한 인간의 본성에 대한 깊은 내면을 담고있습니다.또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이 게임에 참여함으로써 자본주의에 대한 어두은 사회적 면도 드러나고 있습니다.게임을 통하여, 인간의 이기심과 배신을 통하여 원초적 본능을 잘 반영하고, 사회적 이념을 잘 반영한 작품으로써, 전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은 작품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24년12월26일 오징어게임2 가 반영된다고 합니다. 그전에 오징어게임 시청을 안하신 분들은
1화부터 정주행 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